런타스틱(Runtastic), 아디다스 X 팔리(Parley)의 런포디오션(Run For The Oceans) 캠페인 참여

스포츠의 힘으로 해양의 아름다움과 연약함을 알리기 위한 새로운 러닝 캠페인

| Published on: 22.04.2017

Summary

미국 뉴욕 및 오스트리아 비엔나 (2017년 4월 22일) – Runtastic(디지털 건강 및 피트니스업계 선두주자로서, 건강 및 피트니스 데이터 트래킹, 관리 앱, 상품 및 서비스 총합 포트폴리오 제공업체)은 오늘, 해양 생태계 보존을 위해 아디다스 및 팔리와 콜라보를 통해, 런포디오션(Run for the Oceans)이라는 새로운 환경 캠페인 론칭을 발표했다. 오늘날 해양 생태계 파괴 문제는 점점 심각해지는 추세다. 그중 가장 큰 문제는 자연, 동물 생태계 및 우리 삶의 질을 저해하는 해양 폐기물 오염이다. 팔리는 해양의 아름다움과 연약함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활동하는 공동 네트워크 및 기관으로서, 해양 환경 파괴를 막기 위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여러 프로젝트와 손잡고 있다. 아디다스와 팔리 협업에 기반하여, 런포디오션 캠페인은 전 세계인들이 런타스틱과 함께 달리면서 해양 오염 상태를 널리 알리는데 목적이 있다.


Details

6월 8일 세계 해양의 날과 유엔 국제 기구 해양 회의을 맞이하여, 6월 5일에서 6월 11일까지 런타스틱과 함께 디지털 달리기 캠페인에 전세계의 러너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관심이 있다면, 6월 5일-11일까지 Runtastic on adidas.com/runfortheoceans에 가입하여 달리기 거리에 기여할 수 있다. 한 주동안 전세계의 참여자들의 총 달린 거리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이 오프라인 달리기 캠페인은 2017년 6월 8일, 세계 해양의 날 저녁에 미국 뉴욕시에서 개최된다. 해양 폐기물 오염 및 해결 방안 모색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위해, 뉴욕시의 거리에 러너들, 해양 홍보대사들, 관련자들 및 초대객들이 모이게 된다.

런타스틱 공동 창업자 겸 대표인 플로리안 게슈반트너는 ‘뜻깊은 환경 변화를 위한 캠페인에 스포츠로 동참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라고 말했다. ‘당사 직원들은 그동안, 달리기의 힘이 여러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것을 지켜봤습니다. 해양 생태계 보존을 위한 달리기 캠페인을 통해 단순한 개인 건강 차원을 뛰어넘어, 세계와 우리의 바다, 미래의 건강을 위해 일조할 수 있다는데 뿌듯하다.’라고도 덧붙였다.    

런포디오션 캠페인은 아디다스와 팔리가 협업해 해양 플라스틱 폐기물을 고성능 스포츠웨어로 변신시킨다. 이 콜라보의 취지는 팔리 A.I.R. 전략(Avoid-회피, Intercept-차단, Redesign-재설계)을 통한 새로운 산업 스탠다드 구축과 장기적 솔루션을 향한 환경 혁신이다. 아디다스 팔리에서 출시하는 울트라부스트, 울트라부스트 X, 울트라부스트 언케이지드 운동화는 바다색에서 영감을 받아 연한 블루 색상으로, 2017년 5월 10일부터 시판한다. 이 운동화 한 켤레 제작을 위해 해양 폐기물인 약 11개의 플라스틱병이 재활용되어 제작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adidas.com/parley 참조.     

아디다스 러닝 제품부서 팀장인 마티아스 암은 ‘아디다스 x 팔리 컬렉션은 해양 플라스틱 폐기물을 업사이클해 백만켤레의 울트라부스트를 만들기 위한 여정입니다.’라고 말하며, ‘세계적인 브랜드로서, 저희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해야 할 책임감이 있습니다. 이 디자인으로 대의를 위해 우리의 적극적 지원을 반영하면서, 전 세계의 커뮤너티와 우리가 서로 영감을 줄 수 있는 파워풀한 콤비로서, 탁월한 성능을 겸비한 제품을 제공한다.’라고도 언급했다.  

 

런타스틱에 대해

2009년도에 창립한 런타스틱은 체력 단련, 건강 관리, 전반적인 피트니스 개선 목적으로  개개인의 동기부여를 위해, 운동 데이터를 트래킹하고 관리가능한 앱,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여, 혁신적인 통합 포트폴리오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15년 8월, 아디다디에 의해 인수되기도 했다. Runtastic.com 상 2억천만건의 다운로드수 및 1억천만명의 가입자수를 기록하며, 런타스틱의 모바일 앱들을 이용해, 러닝, 사이클링 또는 기타 활동 중 직접 하드웨어와 연동되어, 운동거리, 속도, 페이스, 시간, 심박수, 칼로리 소모량 및 지도를 통한 경로 등을 트래킹한다. 운동 내역을 런타스틱 GPS 기기를 통해 앱 자체 내에서 볼 수 있고, 또는 Runtastic.com에서 온라인 트레이닝 일지, 세부 데이터 분석표 및 친구들과 기록 비교도 가능하다. 운동 초보자, 선수에 관계없이 런타스틱과 함께라면 운동이 즐겁고 쉬워진다. 추가 정보는 Runtastic.com 또는 Facebook, Instagram, Google+, Twitter Runtastic Blog에서 찾을 수 있다.

 

아디다스와 팔리사에 대해

2015년 4월, 아디다스는 해양 생태계 보존을 위해 공동 네트워크 겸 해양 환경 보호 기관인 팔리포디오션스(Parley for the Oceans)와의 협업을 발표했으며, 이 기관은 해양의 아름다움과 연약함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더 이상의 해양 생태계 파괴를 막기 위한 종합적 전략 실행  활동도 하고 있다.

아디다스는 팔리포디오션이 환경 관련하여, 소통 및 교육, 연구 및 개발, 실행 및 환경 혁신을 추진하는데 지원한다. 공동 관심사는 팔리의 환경 친화적 혁신 프로그램이며, 이는 해양 폐기물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팔리 A.I.R. 전략 (Avoid-회피, Intercept-차단, Redesign - 재설계)이 주도하고 있다.

팔리 A.I.R. 전략을 통해, 아디다스는 제품 제작에 순수 플라스틱의 사용을 축소하기로 결정했다. 팔리포디오션 플라스틱으로 제작한 첫 운동화인 울트라부스트 언케이지드 팔리 시판 이래로, 아디다스는 이 재질을 사용한 고성능 제품들의 분야를 넓혀 수영, 아웃도어 및 축구까지 확장했다. 2017년 말까지 팔리 오션 플라스틱으로 백만족의 운동화를 제작하겠다고도 발표했다.

 

아디다스와 팔리의 협작 관련 자세히 보기:

www.adidas.com/parley

 

팔리 관련 자세히 보기:

www.parley.tv

www.oceanplastic.com


Media Contacts